던린이 일지

던전앤파이터 : 던린이 일지 1화_직원 부정행위를 노린 복구

도아랑밤마실 2020. 9. 19. 22:41

  나는 게임을 굉장히 많이 여러가지 맛만 보는 스타일이다ㅋ

 

그나마 많이 한 게임이라고는 마비노기, 마영전, 사이퍼즈 정도인데 

사실 발만 담군 게임을 나열하자면 너무 입이 아파 말하지 못 할 정도다

 

그 중에서 던파도 당연히 한자리를 차지 했는데, 중학교 때 처음 접해서 오락실에서만 있을 법한 게임을 pc로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

 

무슨 뜻으로 지었는지도 모를 아이디

그때 당시에는 뭔가 한자로 된 아이디들이 멋있어서 그렇게 적어놓고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다...

 

 

한참이 지나고 대학교, 그리고 직장생활하면서도 던파는 가끔 생각나던 게임이었고 여귀검사가 업데이트 됬다는 소식을 듣고 득달같이 다시 게임을 깔아서 밤새 렙업 했던 기억도 난다. (그래도 항상 두 달 이상은 못 갔던 것 같다...)

 

 

  그러다가 어느샌가 기억속에 잊혀졌었는데...

 응?? 던파 직원 해고 및 형사고소? 슈퍼 계정? 궁뎅이?뭐?

공지글 '직원 부정 행위 관련 사과 및 보상 안내'

알고 보니 던파 직원인 사람이 부정행위를 통한 아이템 획득 및 금전적 이득까지 취했다는 뭐 그런 내용이었다. 

이런 일이 던파에만 있으리란 법은 없으나, 아무래도 출시 이후 아직까지 상위권을 차지하는 인기게임으로써는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을 것 같다.

 

아무튼 이번 직원 형사고소 관련해서 운영진도 책임을 느끼고 해당 직원은 해고, 직원의 상급자들은 해고에 준하는 정직 (직원 관리 미흡) , 해당 직원은 형사고소한다는 내용을 밝혔다.

 

  그리고 상심이 컸을 유저들을 위해서 아이템을 뿌린다는게 지금까지의 이야기였고, 나는 오늘 그 이야기를 듣고 던파를 설치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상황에서 복귀하냐고 할 순 있겠지만 마침 할 게임도 요새 없었고, 들어보니 장단점은 있지만 이번에 보상으로 뿌리는 아이템이 그리 나쁘진 않다고 한다. 그래서 더 할지 안할진 모르겠지만 일단 템이라도 받으려고 해본다ㅋㅋ

 

근데 던파는 너무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 같아서...ㅠ겁난다...

(그래도 진각성인가 뭔가 3차 각성이 나왔는데, 내가 전에 키우던 개똥캐릭 검제가 이번에 많이 상향됬다니 조금 기대중...ㅋㅋㅋ)